Department Introduction 학과소개

약사

DEPARTMENT OF COMMUNICATION AND MEDIA STUDIES

미디어, 영상, 언론, 커뮤니케이션 분야 최강자 양성!

  1. 1995 신문방송학과 신설, 입학정원 40명
  2. 1996 입학정원 10명 증원, 디지털 출판 시스템을 갖춘 신문제작실습실, 현상 및 인화 시스템을 갖춘 사진제작실, 아날로그 영상 및 디지털 영상 편집 실습이 가능한 영상제작실 완공
  3. 1997 입학정원 10명 증원
  4. 1998 20억 상당의 대규모 텔레비전 스튜디오 완공, 부산MBC와 공동으로 방송아카데미 개설
  5. 1999 입학정원 10명 증원, 총 입학정원 70명
  6. 2000 언론광고학부로 개편, 신문방송학 전공과 광고홍보학 전공으로 구분
  7. 2004 대학교육협의회, 신문방송학과 평가 전국 3위
  8. 2006 신문방송학과로 재편, 한국방송위원회의 대학방송실습기자재 지원대상학과로 선정
  9. 2010 디지털미디어 제작, 편집, 학습을 위한 추가 인프라 구축
  10. 2017 미디어광고학부로 개편, 신문방송학 전공과 광고홍보학 전공으로 구분, VR·AR·드론·1인미디어 및 크리에이터 관련 시스템 확충
  11. 2019 인턴십 연계 현장실습산업체 10곳 확충(부산일보, KNN, 시청자미디어센터 등), 현대홈쇼핑, 현대HCN으로부터 지정기탁금을 후원받음
  12. 2020 롯데홈쇼핑, 한국방송학회로부터 온라인 중계 스튜디오 실습기자재 및 실습용 설비를 후원받음
  13. 2021 미디어광고학부 신문방송학전공으로 재편
  14. 2023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로 개편

동의대학교 미디어광고학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전공은 탁월한 지식탐구능력, 국제감각, 지도력을 갖춘 차세대 커뮤니케이션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인성교육과 이론 및 실무능력을 겸비시킬 수 있는 선택권과 학습권이 보장된 미래지향적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동의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전공 졸업생은 폭 넓은 사회 각 분야에 진출하여 지상파방송 및 계열사(KBS, MBC, SBS, KNN), 일간신문사·잡지사 기자, 방송·인터넷매체 PD, 아나운서, 리포터, 방송작가, 정당·사회단체, 미디어기업, 여론·마케팅리서치기관, 케이블·위성·IPTV기업, 정보통신·모바일기업, VR·AR 프로덕션, 연예매니지먼트기업, 이벤트기획사, 광고·PR·홍보대행사, 영화감독, 연출가, 미디어교육전문가 등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