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PARTMENT OF COMMUNICATION AND MEDIA STUDIES
영상제작스튜디오(제1인문관 302호)
동의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는 제1인문관 3층 전체를 학생을 위한 소속공간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학과전용강의실 2곳, 세미나실 1곳, 영상제작스튜디오 1곳, 디지털미디어 및 온라인콘텐츠 실습을 위한 제작실습실 2곳, 실시간 중계 및 온라인 스트리밍을 위한 온라인콘텐츠스튜디오 1곳, 보도사진 실습을 위한 인화실습실 1곳, 데이터분석 및 조사리서치 실습을 위한 분석실습실 1곳 등,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는 교육을 통하여 학생의 실무적 능력이 충분히 발휘될 수 있도록 높은 수준의 인프라가 구축되어있습니다.
또한 동의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실습사무실은 실습수업에 활용되는 모든 실습기자재를 구매, 점검, 업그레이드하고 실습실을 정비, 보수하는 등, 양질의 수업이 효과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학과에 소속된 모든 기구, 기물, 시설, 설비 등을 관리합니다. 더불어 학생에게 실습기자재의 사용법을 안내, 지도하는 등, 수업을 위한 전반적인 지원업무를 담당합니다.
동의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에서는 4K캠코더, FHD캠코더, 액션캠코더, VR시스템, AR시스템, 드론, 짐벌, DSLR카메라, 미러리스카메라, 조명, 오디오레코딩시스템 등, 촬영과 녹화를 위한 고가 실습기자재를 다수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신문편집, 일러스트제작, 신문인쇄, 영상편집, 모션그래픽, 색보정작업, 방송중계시스템, 온라인콘텐츠스트리밍시스템, 데이터분석시스템, 조사리서치시스템 등, 거의 모든 미디어콘텐츠를 제작·분석하는 데에 어떠한 제약도 없을 정도로 우수한 제반설비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동의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가 보유한 실습기자재는 약 800여 점에 달하며, 이 모든 실습기자재는 학생이 직접 활용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영상제작스튜디오
영상제작스튜디오는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에서 가장 규모가 큰 스튜디오이며, 영상제작스튜디오에 설치된 조명과 음향설비를 이용, 각종 미디어콘텐츠를 제작 및 실습할 수 있는 통합적 스튜디오입니다. 많은 인원이 입실할 수 있어 세미나를 진행할 수도 있고 이를 영상으로 제작할 수도 있습니다. 공간이 넓은 만큼 제작에 자유도가 상당히 높고 다방면으로 활용이 가능한 공간입니다.
- 위치: 제1인문관 302호